리뷰2023. 4. 16. 10:01
반응형


#Meebook #M6 를 질렀습니다.
원래 크레마s 잘 쓰고 있다가 실수로 살짝 밟았는데 액정이 파사삭 깨졌어요 ㅠㅠ 아오 설탕액정

사실 킨들로 독서는 매일 하지만 또 한글로 된 책이 읽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크레마s를 찾아보니 죄다 품절이었어요. 소문에 의하면 신제품이 나온다고.

네, 그 소문이 사실이었습니다. 크레마 모티프가 나온다고 하네요. Meebook M6 기반으로 나온다던데 어 그럼 M6는 뭐지? 하고 찾다가 아마존이랑 알리익스프레스에 파는 걸 발견합니다.

어차피 범용기가 있으면 편하겠다는 생각에 이거랑 오닉스 boox poke 4랑 고민했는데 미국엔 poke 4 lite 밖에 안들어오고 이건 300ppi가 아니었어요 ㅠㅠ

그래서 나온지 얼마 안된 Meebook M6로 결정! 주문하기 전 가장 큰 걱정은 아이거 최적화 안돼서 버벅거리거나 불편하면 어떡하지? 였는데 일단 사고 불편하면 환불하지 뭐 라는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

도착한 M6! 아마존 프라임으로 3일만에 도착했어요. 작은 사이즈인데 포장은 일단 합격

뒷면에는 사양이 간단하게 적혀있어요. 저 중에 저한테 중요한 건 300 ppi, 3Gb RAM, 그리고 안드로이드 11 지원
아무래도 3기가 램이라서 그런지 버벅임이 없고 빠릿빠릿합니다.

내부 구성품입니다. 딱히 뭐 없고 충전 케이블이랑 중국어로 된 메뉴얼 그리고 본체.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Meebook. 저는 저 파란색이 맘에 들어요 ㅎㅎ

전원을 켜면 나오는 세팅 화면. 가장 먼저 고르는 언어에 제일 밑에 보이는 한국어!!

한글로 바꿔서 세팅을 마칩니다. 딱히 뭘 깔아야하고 그런거 없이 와이파이만 잡아주면 처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깔려있고 거기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에 예스24나 리디북스, 킨들 등 앱을 깔아주면 됩니다.

이번에 크레마 클럽으로 이름이 바뀐 예스24 북클럽 앱을 다운받고 실행해봤어요. 읽는 책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편지 개정판.
3기가 램이라서 그런지 버벅임도 없고 동작이 빠릿빠릿한게 맘에 들었습니다.

이제 아마존 킨들을 깔아봤어요. 아마존 계정으로 로그인하니까 바로 뜨고 읽고 있던 책도 바로바로 나와요. 대만족!!!

아랫부분은 충전 소켓과 sd카드를 꽂을 수 있는 슬롯이 있어요. 저는 딱히 큰 용량이 필욘 없지만 오디오북을 들으시거나 다운받아 보시는 분들은 유용하겠어요.

케이스도 주문했어요! (비쌈 ㅠㅠ)

케이스 끼운 모습입니다.

장점: 1. 크레마 모티프보다 저렴하다
2. 범용기라 여러 플랫폼에 사용가능
3. 3기가 램으로 버벅임이 없음
4. 용량 확장가능
5. 가볍고 작아서 휴대하기 쉽다

단점: 1. 케이스가 없으면 안될것 같은 2프로 부족한 만듦새
2. 밝기 조절이 가능은 하지만 가장 낮은 밝기도 불끄고 보기엔 좀 밝아요

전체적으로 아주아주아주! 만족합니다 ㅎ 크레마s도 진짜 잘 썼는데 Meebook M6도 잘쓸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Gun들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