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entamicin Protection Assay: 미생물학에서 쓰는 survival/invasion assay입니다. 감염체인 박테리아가 숙주를 감염시키는 정도를 알아보는 실험입니다. 많은 박테리아들이 번식하기위해서는 숙주 세포 내부로 침입을 해야되는데요, 어떠한 항생제들은 숙주세포내부로 들어가지 못한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항생제를 이용해 숙주세포 내부로 들어간 박테리아와 못들어간 박테리아를 구분하는데 쓸수 있습니다.
여기서 쓰는 항생제의 이름이 aminoglycoside gentamicin이랍니다.
실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Eukaryotic cell과 박테리아는 따로 배양을 한후에 이 둘을 섞어 비빕니다!
한시간 동안이요.
그 후에 Gentamicin이 첨가되서 한시간동안 세포안에 못들어간 박테리아들을 다 죽이겠죠.
이 것을 이제 씻어내면 박테리아 시체들이 씻겨 내려가는거죠.
시체들을 없앤후에, eukaryotic cell을 터뜨려서 안에 살아있는 박테리아들을 꺼냅니다.
그리고 이박테리아들을 배양한후 콜로니 갯수를 샌다면 얼마나 박테리아들이 살아있었는지, 세포안으로 들어갔는지 계산을 할수가 있겠죠.

출처: http://en.wikipedia.org/wiki/Gentamicin_protection_assay


728x90
반응형

'Biological Science > Methods and Materia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defluor assay  (0) 2012.02.24
RNA interference  (0) 2012.02.17
Pull-down Assay  (0) 2012.02.17
Cyclic adenosine monophosphate (cAMP)  (0) 2012.02.16
Bacteriostatic Agent  (0) 2012.02.16
Posted by Gun들지마